Freediving is~

breath-hold diving
The First Kiss of Depth

Why Freediving?

프리다이빙은 = “수중에서 하는 모든 무호흡 활동”

 

프리다이빙은 “포유류”의 pay for critical analysis writing 태생과 밀접한 관계를 가집니다.

사람은 “양수” 즉 물과 같은 환경에서 약 300일 정도를 성장하고 태어납니다.

‘수중분만으로 태어난 아기가 수영을 본능적으로 한다’라는 말처럼 사람은 기본적으로 물과의 친근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물과 멀어지지만 그 근원을 잊어버리지는 않습니다.

대표적인 다이빙 기제인 “포유류 다이빙 반사(MDR-Mammalian Diving Reflex)”는 포유류의 피부나 기타 신체 부위가 물에 닿으면 물안에서 적응하기 편하게 호흡이 느려지거나 혈류의 이동이 주요 장기로 집중되는 것으로 사람과 물은 원천적인 연관이 있다는 것입니다.

어린아이가 물놀이를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많은 여가시간의 증가와 물과의 본능적인 친숙함이 많은 다이빙 장비와 수면아래의 세상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프리다이빙이라는 전문적인 종목이 태어났습니다.

[프리다이빙은 narrative essay 여행입니다/ 두번의 호흡사이를 오가는 여행/ 두번의 호흡사이에서 만들어지는 여행/ 물에 들어가기 전 마지막 호흡과 수면 위로 올라온 다음 첫 호흡사이의 여행입니다/ 프리다이빙은 바로 인간이 가지고 있는 가능성의 한계를 향한 여행이며 미지를 향한 여행입니다/ 그러나 이는 무엇보다도 내면의 여행이기도 합니다/ -기욤네리:프랑스-] 

learn freediving